의약인 전용 먹거리장터 행복밥상 품목 보강
상태바
의약인 전용 먹거리장터 행복밥상 품목 보강
  • 최관식
  • 승인 2005.02.1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취급 자연식품 외에 가공식품 80여종 추가
지난 1월 건강생활지킴이를 표방하며 의약인 회원제방식의 친환경 먹거리장터 "행복밥상"(www.onfarm.co.kr)을 개장한 (주)오엔팜(대표 신완섭)이 이달 들어 먹거리를 대폭 보강, 이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당초 주곡, 한우, 과일, 견과, 근채류 등 순수 자연식품 60여종만을 취급해 왔으나 최근 가공식품 중 좋은 먹거리만 선택해 80여종을 추가한 것.

이번에 새로 추가된 먹거리들은 가공식품에 속하지만 "행복밥상"이 품질을 보증하는 만큼 우리 농산물 위주의 친환경모범업소 제품들이 대부분이다.

이번에 추가된 먹거리는 크게 천연조미류, 마실거리류, 면/가루류, 빵/과자류, 다류 등으로 나눠진다.

천연조미코너에는 된장,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청국장, 유기농딸기잼 등이, 마실거리코너에는 과일주스, 두유, 과일즙, 한방진액 등이, 면/가루코너에는 라면, 국수 등 (주)우리밀의 다양한 면류제품들이 갖춰져 있다.

또 빵/과자코너에는 무농약누룽지, 홍화엿, 곶감엿 외에 (주)우리밀의 스낵류들이, 다류코너에는 결명자차, 옥수수차, 감잎차, 녹차, 유기농커피 외에 다양한 허브차를 구비해 놓았다.

행복밥상은 이로써 수산물을 제외한 모든 먹거리 일체를 갖춤으로써 원스톱 쇼핑이 가능케 됐다고 밝혔다.

신완섭 대표는 "지난 연말 국내 최고의 맛고장인 경북 상주 친환경농민회와 계약을 체결, 올 초부터 자연에서 채취하거나 재배한 순수자연식품을 산지직송 방식으로 취급해 왔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쌀, 배, 곶감 등 상주의 명산물을 비롯해 매주 1회 도축하는 한우생고기는 벌써 단골이 생길 만큼 최고의 상품으로 자리잡았고, 무시래기, 콩나물 등 고향의 정취가 담겨있는 먹거리들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그러나 "회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에는 자연식품만으론 부족하다는 판단 하에 서둘러 좋은 가공식품을 찾아내는데 주력했다"며 이번에 추가된 가공식품들이 행복밥상의 먹거리로 손색이 없음을 강조했다.

신완섭 대표는 "행복밥상은 바쁜 일과로 인해 정작 자신의 건강을 돌보는데는 소홀한 의약인들을 위해 만든 의약인 전용 장터인 만큼 의료계에 종사하는 의사, 간호사, 한의사, 약사님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행복밥상 장터는 "www.onfarm.co.kr" 사이트에 미니장터로 위치해 있고, 일반적인 협동조합방식의 먹거리장터와는 달리 가입비와 월회비가 없는 대신 가입 시 "의약인회원"으로 등록해 인증을 받으면 여러 가지 먹거리는 물론 웰빙상품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특전을 누리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