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연구원 연구수요조사 실시
상태바
보건의료연구원 연구수요조사 실시
  • 최관식
  • 승인 2009.01.2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대석 원장, 보건의료 효율성 제고 위해 현장 목소리 반영키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허대석)은 오는 2월2일(月)부터 13일(金)까지 연구원에서 수행할 연구주제에 대해 국민·대학·학회·의료기관·연구기관·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1차 연구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다양한 경로로 연구주제를 제안 받아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보건의료 분야의 사회적 의제를 도출·채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공익적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제안 접수된 연구주제는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분야별 전문위원회와 연구기획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채택, 연구원 내외부 연구팀에 의해 다양한 방법으로 연구를 수행할 방침이다.

2009년 연구수요조사는 2차례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연구수요조사는 지난 2008년 12월23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설립 이후 처음 실시되는 셈이다.

보건의료연구원은 진료현장에서 활용되는 의약품, 의료기기, 의료기술에 대한 경제성 분석과 임상 성과 비교평가 등을 통해 과학적·체계적 근거를 생산·확산하고자 설립된 보건복지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연구주제 제안방법은 홈페이지(www.neca.re.kr)의 연구주제 제안란, 이메일(neca1223@gmail.com) 또는 공문(팩스 02-725-4919)으로 접수 가능하다.

이번 연구수요조사와 관련해 허대석 원장은 "보건의료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는 국민과 의료 제공자, 보건의료분야 정책결정자가 실제 겪고 있는 현장에서의 문제점을 사회적 의제로 설정하고 과학적 근거와 가치를 고려한 합의를 통해 해결해 나가야 한다는 생각에서 연구수요조사를 통해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