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건강을 지키는 혈압, 혈당 관리 캠페인
상태바
내 건강을 지키는 혈압, 혈당 관리 캠페인
  • 박해성
  • 승인 2008.11.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28일 합병증 예방 정보 등 제공
삼성서울병원은 오는 28일 오후 2시 고혈압, 당뇨병 환자와 가족을 위한 ‘내 건강을 지키는 혈압, 혈당 관리 캠페인’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후원으로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합병증의 위험이 높은 고혈압 및 당뇨병 환자와 가족들에게 합병증 예방법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평소 질환 관리에 있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후2시부터 시작되는 캠페인은 순환기내과 성지동 교수의 ‘고혈압 및 합병증 예방과 관리’에 이어 내분비내과 김재현 교수의 ‘당뇨병 및 합병증 예방과 관리’에 대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무료 건강 강좌 외에도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식단 정보와 고혈압과 당뇨병의 합병증을 직접 체험해 수 있도록 ‘당뇨병성 망막증 체험’ 등과 같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A+ 혈압관리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천하장사 출신 이만기 교수(인제대학교 체육학과)가 직접 참가자들에게 수건을 활용한 건강을 지켜주는 스트레칭 미니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건 스트레칭은 꾸준한 운동이 필요한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이 쌀쌀한 날씨에 갑작스러운 운동으로 인한 부상을 막기 위해 누구나 손쉽게 천천히 시작할 수 있는 운동.

이 캠페인은 고혈압 및 당뇨병 환자와 환자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