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네이버에 건강정보 제공
상태바
의협, 네이버에 건강정보 제공
  • 박현
  • 승인 2008.06.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협-엔에이치엔(NHN) 의료상담 제휴 협약식 가져
대한의사협회(회장 주수호)는 국민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13일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검색 포털인 네이버와 의료상담 및 의학정보 콘텐츠 제휴 협약식을 맺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 따라 의협은 객관적이며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건강과 질병 관련 궁금증 해소는 물론 국민의 건강증진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을 통해 의협과 네이버는 의학정보 콘텐츠 DB 구축, ‘이달의 질병정보’ 동영상 제작 등의 의학정보 디지타이징은 물론 의협의 공익사업에 대한 공동프로모션 등도 추진하게 된다.

오는 7월부터 시범사업으로 네이버 지식iN 상의 건강 관련 질문에 대해 의협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답변이 제공되고 향후에는 네이버 지식iN 상의 질문에 대해 의협에서 공인한 전문의가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의협은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터넷 상에 각종 무분별한 건강 및 질병 정보가 범람함에 따라 국민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상황이 초래됐다며 네이버 지식iN을 통해 의협에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해 각종 건강과 질병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국민에게 유익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의협은 국민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과 의사의 신뢰관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엔에이치엔은 국내 NO. 1 검색 포털로서의 네이버의 입지를 더욱 공공이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의협은 협약식 이후 네이버 지식iN 상의 질문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을 제공할 의사를 공개 모집하고 답변 의사로 확정될 경우, 네이버 지식iN 답변 화면 하단에 성명, 의료기관명, 진료과 등을 명기해 주는 방안은 물론 본인이 동의할 경우 네이버 인물검색 링크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또한 답변 의사로 위촉되면 적극적인 답변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가칭)네이버 지식iN 의료상담 자문 위원’이라는 명칭으로 위촉패를 수여하는 방안도 구상 중이다.

김주경 의협 대변인은 “의협과 네이버가 의료상담 제휴를 통해 공신력 있는 의협에서 제공하는 올바른 건강정보를 국내 제1의 검색 포털로서 접근성이 탁월한 네이버에서 국민이 쉽게 접함으로써 국민의 건강 증진에 일조할 것”이라며 제휴 의미를 부여했다.

김태진 엔에이치엔 제휴지원실장은 “의협과 제휴를 통해 신뢰성 있는 콘텐츠를 활용하여 네이버 지식iN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의 신뢰성 확보는 물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협약식에는 의협 주수호 회장, 안양수 기획이사, 김주경 공보이사 겸 대변인이, 엔에이치엔에서는 최휘영 대표이사, 김태진 제휴지원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