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춘계학술대회
  • 박현
  • 승인 2008.05.1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분야의 경제성평가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의 장 마련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양봉민)는 5월16일에 숙명여자대학교 백주년 기념관 2층 삼성 컨벤션 센터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보건의료 분야에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경제성평가에 대한 이해 및 최근 실시된 기등재 의약품 선별등재사업에 대해 다각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산학관의 공동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학술대회는 △1부 공개강좌(보건의료 경제성평가의 이해 : 오전 8시~11시50분) △2부 학술심포지엄(기등재 의약품 선별등재사업의 평가와 발전방향 : 오후 1시30분~5시)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보건의료 분야에서의 경제성평가에 처음 입문하는 관련 실무자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게 되는 1부 공개강좌에서는 ‘보건의료 경제성평가의 이해’라는 주제로 경제성 평가의 기본개념과 수행단계(강혜영 : 연세대), 경제성 평가 문헌의 검색 및 이용(이상일 : 울산의대), 의약품 경제성 평가지침의 주요 내용과 적용(배승진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대한 국내 전문가의 강좌가 진행된다.

2부 학술 심포지엄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양봉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기등재 의약품 선별등재사업의 평가와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기등재의약품의 평가현황 및 전망(김진현 : 서울대), 기등재약 목록정비:시범평가로부터의 교훈(배은영 : 상지대)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이의경(숙명여대), 이무영(동국대), 고수경(KRPIA), 최명례(심평원), 이태진(서울대) 등의 업계, 학계, 공공에서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기등재 의약품 선별등재사업에 대한 다각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내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전화 : 02-3668-7855, 이메일: kahta@hanmail.net))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