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병원 건강박람회 막 올라
상태바
길병원 건강박람회 막 올라
  • 박현
  • 승인 2007.12.0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건강 증진 및 최신 의학정보 제공

지역 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대규모 의학행사가 인천시에서 개막됐다.

가천의과학대학교 길병원(원장 이태훈)은 3일(오늘)부터 12월8일(토)까지 일주일에 걸쳐 길병원 응급의료센터 11층 가천홀에서 "건강컨벤션 2007" 행사를 연다.

건강박람회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로 외부 초청강사와 길병원, 서울대병원, 충남대병원, 부천성가병원 교수 등이 강사로 나와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각 강좌는 이용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오전 11시 제1강좌를 시작으로 오후 2시, 오후 5시 30분 등 하루 3차례에 나눠 실시된다.

첫 강의는 길병원 가정의학과 이규래 교수의 ‘건강한 다이어트’, 서울대 의대 박상철 교수의 ‘건강과 장수’, 충남대병원 김종철 교수 ‘웰빙과 성’를 주제로 시작됐다.

또 ▲美란 무엇인가?, 최신 암치료법 표적치료, 중독(4일) ▲고지혈증과 심장질환, 두통의 원인과 치료, 치매와 노인우울증(5일) ▲치과 임플란트는 과연 만능인가?, 탈장의 모든 것, 약 알고 먹읍시다(6일) ▲중년여성의 건강관리법, 효와 건강, 길병원에 물어보세요(7일) ▲댁의 아이의 눈은 건강 하십니까?(8일) 등으로 진행된다.

성황리에 마무리 된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 하는 이번행사에서는 참석자에게 강연주제에 따라 혈당측정, 골다공증 검사가 이루어 지며 여성전문센터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자궁암 무료검진’ 행사가 펼쳐 진다.(토요일 제외)

자세한 내용은 길병원 홈페이지(www.gilhospital.com)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전화는 1577-22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