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개협 양우진 회장 유임
상태바
영개협 양우진 회장 유임
  • 박현
  • 승인 2007.10.22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계연수교육 및 정총
대한영상의학과 개원의협의회는 지난 21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제9회 추계연수교육 및 총회를 갖고 양우진 현 회장을 유임시켰다.

이날 총회는 김종근 대한개원의협의회장의 축사와 대한영상의학회 김동익 총무이사의 격려사에 이어 △감사 및 재무보고 △업무보고 △사업계획 및 안건토의 △신임임원 선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총회에서 현 양우진 회장을 만장일치로 재추대했으며 신임감사에는 정호영(대전 서울영상의학과의원)ㆍ이기만(대구 대경영상의학과의원) 원장을 선출했다.

총회에 앞서 열린 연수교육에서는 △MDCT 실전(서울아산병원 박성호) △상부위장관 바륨검사 재조명-그 아름다움과 뛰어난 진단능력(성애병원 박용휘) 등에 대한 강의가 열려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 총회 이후 열린 오후세션에서는 △유방촬영의 정도관리 △유방조직검사 심화 △유방조직검사 및 맘모톰검사 시연 등이 열렸다.

한편 양우진 회장은 "현재 국가에서 시행하고 있는 국가암검진 사업이 국민들의 신뢰도가 낮아 저조하다"며 "영상의학과 개원의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제도를 완화해 수검율을 높이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와관련 양 회장은 검진기관 쏠림현상 및 불법환자 유치시정과 더불어 질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제안했다.

양 회장은 또 "복지부 산하 단체인 것처럼 오해되고 있는 모 기관들에서 불법 출장검진을 공공연히 시행하고 있으나 검진의 질이 형편없고 검진을 통해 수익이 발생하는 만큼 건강증진 공익사업을 펼쳐야 도리에 맞는데 그렇지도 않다"며 "이제는 소프트웨어를 관리할 때"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