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삼선병원, 맘모톰 및 컬러초음파 도입
상태바
좋은삼선병원, 맘모톰 및 컬러초음파 도입
  • 박해성
  • 승인 2007.09.0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증, 흉터 없이 정확하고 안전한 검사 및 수술 가능

좋은삼선병원은 최근 맘모톰(mammotome)을 도입해 유방조직검사와 유방의 양성 혹이나 멍울 등 이상병변 제거수술에 사용하고 있다.

좋은삼선병원은 맘모톰의 도입으로 유방조직 암성 여부의 정확한 진단과 2cm정도의 작은 유방의 멍울을 칼을 대지 않고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수술이 가능하게 됐다.

맘모톰을 이용한 검사와 수술은 기존 유방조직검사법과 유방멍울제거술과 달리 입원이 필요 없이 외과 유방클리닉(맘모톰)실에서 30분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 간단하게 시술된다.

시술은 국소마취 하에서 거의 통증을 느끼지 못하게 진행되며 수술 자리도 3㎜정도에 불과해 시술 후 봉합이 필요 없고, 반창고 한 개만 붙이면 그만이다.

이는 유방절개로 인해 생기는 3cm이상의 상처를 없앴으며, 유방 형태가 변해 받을 수 있는 여성 환자들의 고통을 줄여주게 됐다.

만져지지는 않지만 유방초음파검사나 유방촬영술에서 발견된 작은 멍울들은 모두 맘모톰의 검사 및 수술 대상이 된다.

맘모톰을 이용한 유방조직검사는 절개하지 않고 바늘을 한번만 삽입하고도 절개 조직검사술 만큼 충분한 조직을 확보할 수 있어 환자에게 편안함과 정확성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검사방법이다.

또 조직검사 결과 양성으로 판명된 멍울은 같은 시술방법으로 간단하고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어 맘모톰은 현대 여성의 고민과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획기적인 의료장비로 각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