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제부서 중견리더 연수교육
상태바
병원약제부서 중견리더 연수교육
  • 박현
  • 승인 2007.09.06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약사회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손인자)는 2007년도 병원 약제부서 중견리더 연수교육을 9월5일(수)부터 7일(금)까지 2박3일간 서울 메이필드호텔에서 실시한다.

약제부서 중견리더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본 연수교육은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중견리더들의 능력배양 및 자질함양을 위해 연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교육은 의료기관평가와 환자안전관리를 대주제로 하여 △가임여성과 임산부처방 △노인환자 처방 △병용금기 △연령제한 △이중처방관리 등의 처방검토체계를 살펴보고 개선방안을 모색한다.

또 △회원병원의 복약상담현황에 대한 실태조사 결과발표 △의료기관평가와 복약상담 활성화 전략 △만성질환 복약지도 현황과 참여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고찰하게 된다.

변화하는 의료환경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oint Commission International ; JCI) 인증제도에 대한 소개, 선진외국의 전문약사제도 소개 및 도입방안, 약물사용에서의 약물경제성평가 응용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심창구 교수(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전 식약청장)의 "약학대학 6년제와 병원약사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도 예정되어 있으며 전문강사의 Empowerment를 주제로 한 중견리더의 리더십 강화 교육과 병원약사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에서 110여 명의 약제부서 중견리더들이 참석할 예정인 이번 연수교육은 약제부서가 당면한 현안과 그에 대한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앞으로의 업무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