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파견 연수의사로 선정
상태바
해외파견 연수의사로 선정
  • 박현
  • 승인 2007.08.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병원 정형외과 김정우 교수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임정식) 정형외과 김정우 교수가 대한정형외과 견주관절(어깨와 팔굼치)학회에서 선발하는 2007 미국 해외파견 연수의사(American traveling fellow)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연수자로 선발된 김 교수는 미국의 유수한 대학 및 미국내 5곳의 유수한 병원에서 세계적인 석학들과 학문적 토론 및 환자진료와 수술 등에 대해서 함께 연구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원광대학교병원 진료의 질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게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의 유명한 5개 병원은 Colorado Vail의 Richard Hawkins, Califonia의 Kerlan-Jobe clinic의 Frank Jobe, South Califonia 대학의 Tibone, SCOI의 Stephen Snyder, 뉴욕Columbia 대학교의 Louis Bigliani 등이며 여기에는 프리미어 최고의 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에서 활동하고 있는 박지성 선수가 수술 받은 병원도 포함되어있다.

이번 연수자 선발과정을 보면 정형외과 의사라면 한번쯤은 누구나 다 가기를 원하는 해외연수로서 외국학회에서의 논문발표 및 정형외과 학회에서의 연구발표 등의 기본적인 조건을 갖추어야 하며 견주관절에 대해서도 최근의 연구업적 등이 인정이 되어야 한다. 김 교수는 이런 면에서 월등하게 인정받아 연수자로 선발된 것이다. 연수기간은 2008년 하반기에 있을 예정이다

김 교수는 2005년 대한슬관절학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이외에 최근 외국과 연계된 학회발표로는 2006년 한일스포츠학회 및 2007년 한일정형외과 학회에서 견관절의 불안정성에 대한 주제로 발표해 좋은 반응을 얻은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