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IT 접목 고객중심 정보화사업 추진
상태바
최신 IT 접목 고객중심 정보화사업 추진
  • 윤종원
  • 승인 2007.07.03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은 최근 전담사업자(㈜SK C&C)와 계약을 시작으로 2007년 최신 정보기술을 접목한 지식기반의 품질경영체계 구축 등을 위한 정보화 보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심평원은 2007년도 정보화 보강사업 추진을 위해 신IT설명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면서 제품선정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하고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정보통신위원회의 의견수렴과 보건복지정보화촉진시행계획에 따른 자체평가 및 정보시스템의 효율적 도입 및 운영 등에 관한 법률(ITA)에 따른 기술평가를 실시했다.

이 사업은 고객만족 품질경영과 업무의 과학화, 효율화 구현을 통한 업무의 안정화 추구를 목표로 고객가치 중심경영의 실현과 지식경영을 위한 지식정보화 체계정립, 정보통신시스템의 안정화, 정보보안 보호 강화 등의 세부 실천전략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사업 기간은 2008년 1월까지(약 8개월)이며, 심평원은 포탈시스템 개편과 업무정보화 구축, 정보기술아키텍처관리시스템(ITA) 구축, 청구심사 RTE컨설팅을 통한 차세대 청구심사시스템 구축 로드맵 수립, 경영정보시스템(MIS) 구축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중요서버 방화벽 설치 및 네트워크 분리구축과 전자문서 보안관리체계(DRM) 도입을 통한 정보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정보시스템 노후화 장비의 교체 보강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