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대병원, 의료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단국대병원, 의료봉사활동 전개
  • 정은주
  • 승인 2007.06.0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연기군민체육관서 진행
단국대학교병원(원장 장무환)은 6월 8일 KBS 및 국민건강보험공단(연기지사)과 공동으로 충남 연기군 군민체육관에서 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오전 10시부터 단국대병원이 진행하는 의료봉사와 함께 전기안전 점검서비스, 가전제품 수리, 발마사지, 이・미용봉사, 장수용 사진촬영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펼쳐졌다.

이번 의료봉사에서 단국대병원은 농촌인구의 고령화에 따라 노인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만성 퇴행성 질환과 골다공증, 구강질환 등을 중심으로 진료했다.

유문집 의료봉사단장(정형외과 교수·과장)을 중심으로 내과 김희진・윤세영 교수, 신경과 이근호 교수, 재활의학과 전재용 교수, 이비인후과 정영준 교수, 안과, 치과 등 7개 과에서 10명의 의료진과 간호사, 약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등 20여 명의 의료지원단이 함께 참여했다.

정형외과의 골밀도 측정기, 안과의 세극등 현미경, 이비인후과의 후두내시경, 재활의학과의 적외선・저주파치료기 등 특수 의료장비도 함께 이동해 진료와 함께 그 자리에서 바로 검사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했으며, 진료후 투약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약도 처방하고,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병원으로 바로 후송할 수 있도록 앰뷸런스도 대기하는 등 진료전반에 걸쳐 만전을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