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인명사전 동시 등재
상태바
세계 3대 인명사전 동시 등재
  • 박해성
  • 승인 2007.05.30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을지대병원 호흡기내과 이양덕 교수
을지대학병원 호흡기내과 이양덕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동시 등재돼 화제가 되고 있다.

29일 을지대학병원에 따르면 이 교수는 미국에서 발간되는 ‘마르퀴스 후즈 후(Marquis Who"s Who)’를 비롯해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nternational Bibriographical Centre, IBC)’,‘미국인명정보기관(American Biographical Institute,ABI)’ 등 세계 3대 인명사전의 2007년도 개정판에 모두 등재됐다고 밝혔다.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질환, 결핵, 폐기능검사법 등에 관한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모두에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세운 이 교수는 현재까지 국내외 학회에서 68회의 학회발표를 포함, 총 110회에 걸쳐 연구발표를 했다.

또한 이 교수는 올해만도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제5차 유럽천식 학술대회 및 제1차 세계 만성폐쇄성폐질환 학술대회’에서 2편의 논문이 구연발표 논문으로 채택되는 등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을지대학병원 교수로 재직 중인 이 교수는 대한내과학회,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대한천식 및 알레르기학회 등의 국내 학회를 비롯, 유럽호흡기학회, 미국흉부학회, 유럽알레르기 및 임상면역학회의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