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경영성과 눈에 확 띄네
상태바
국립암센터 경영성과 눈에 확 띄네
  • 김완배
  • 승인 2007.05.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래환자 증가에 환자 만족도도 동반상승
국립암센터(원장 유근영)가 외래환자가 크게 늘며 경영성과가 대폭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암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암센터를 찾은 외래환자는 모두 2만704명.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이상 늘어났다. 암센터의 병상가동율도 91.6%로, 빈 병상을 찾아보기 힘들다.

환자수 증가와 맞물려 환자들이 느끼는 만족도도 함께 상승곡선을 그려 암센터가 양과 질에서 모두 좋은 성적표를 기록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암센터는 이같은 경영성과에 힘입어 올 1/4분기 수술건수 역시 큰 폭의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올 1/4분기 수술건수는 1,795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5% 증가했다.

암센터의 경영개선은 최고경영자인 유근영 원장의 경영개선 의지와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유 원장은 취임하자 외부 용역업체에 경영진단을 맡기고 원장이 갖고 있던 권한을 연구소와 부속병원, 사업단에 대폭 위임, 각 부서의 자율적인 기획기능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 여기에 조직개편과 아울러 순환보직제 도입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유 원장은 “양성자치료센터 개소를 통한 암치료 향상과 국가암예방검진동 준공을 계기로 원스톱 암예방검진을 실시하는 등 국민들에게 한차원 향상된 암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