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의 예방과 치료
상태바
허리통증의 예방과 치료
  • 박현
  • 승인 2007.05.1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차병원 무료건강강좌
포천중문 의과대학교 강남차병원 ‘관절·척추 만성통증센터’는 오는 16일(수) 오후 3시부터 만성 통증 중 하나인 ‘허리통증’의 예방 및 치료법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남차병원 검진센터(차바이오메디컬센터) 대강당에서 ‘관절·척추 만성통증센터’의 안강 교수의 강의로 1시간 가량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허리통증의 원인과 자가 진단법, 예방법 및 치료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특히 허리통증을 겪었던 다양한 환자들의 수기와 함께 참석자들의 질문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그동안 지긋지긋했던 허리통증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리통증’은 사실은 나이와 상관없이 발생하는 질환이며 나이가 들수록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허리는 움직임이 많은 관절인 만큼 쉽게 손상되고 그만큼 통증도 심하다.

강남차병원 만성통증센터는 최근 간편하면서도 치료효과 높은 새로운 허리통증 치료법 개발했다.

강남차병원 만성통증센터에서는 위치에 따라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바늘을 사용해 허리통증을 일으키는 유착을 박리하는 치료법을 개발해 허리통증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치료법은 바늘이 근육이나 힘줄, 신경, 혈관 등을 다치지 않고 박리가 가능하므로 재유착이나 치료후의 출혈이나 통증,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으면서도 치료효과가 높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30분 내외의 짧은 시술로 입원을 하지 않아도 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