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시부펜으로 제2의 아모디핀 꿈꾼다
상태바
맥시부펜으로 제2의 아모디핀 꿈꾼다
  • 최관식
  • 승인 2007.05.1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이부프로펜 개량신약 해열시럽제 출시 첫해 매출 100억원 낙관
한미약품이 어린이 해열시럽제 개량신약 "맥시부펜"을 통해 제2의 아모디핀 신화를 꿈꾸고 있다.

맥시부펜은 한미약품(대표이사 장안수)이 2006년 12월 시판에 들어간 덱시부프로펜 성분 어린이 해열시럽제로 5년간 23억원의 연구비를 투입해 개발한 개량신약이다.

이 제품은 기존 이부프로펜의 활성 성분만 추출·제조, 기존 제품과 비교해 신속한 해열효과와 함께 복용량도 절반으로 줄어 위장장애, 신독성, 간독성 등의 부작용을 현격하게 줄인 점이 특징이라고.

한미약품 관계자는 "맥시부펜은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세계 최초 어린이 해열시럽제로 기술적으로 우수성을 지니고 있는 제품"이라며 "국내 매출 뿐 아니라 해외수출까지 고려하고 있어 아모디핀을 잇는 한미약품 제2의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맥시부펜 매출은 출시 초기 월평균 3억원대에서 최근 5∼6억원선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한미약품측은 "맥시부펜의 현재 누적 매출이 30억원에 육박하고 있다"며 "계속 매출에 탄력이 붙고 있어 출시 첫 해 매출 100억원은 충분히 상회 달성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미약품은 제품 자체의 기술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50ml 소용량 규격 용기를 도입해 타제품과 차별화한 점도 매출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식의약청으로부터 기술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11월 4년간 신약 재심사품목으로 지정된 맥시부펜은 국내 해열시럽제 중 최초로 유·소아 대상 임상시험을 실시해 약효와 안전성도 입증했다. 이 제품은 6개월부터 14세 까지 복용이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현재 한미약품은 세계 최초의 덱시부프로펜 시럽제라는 제형의 차별성을 앞세워 해외 수출도 계획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50여개국에 이미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