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중재안 착착 이행
상태바
동아제약 중재안 착착 이행
  • 최관식
  • 승인 2007.03.2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신호 회장, 서신 통해 그간 아픔 약이 될 것이라 강조
동아제약 중재안이 착착 절차를 밟아 나가고 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김원배)은 오늘 오전 9시 수석무역과 한국알콜산업측의 주주제안 철회를 받아 지난 22일 제약업계 원로들이 중재한 합의 내용에 대해 오늘 오후 2시 30분 긴급이사회를 열 예정이다.

오늘 이사회에서는 유충식 부회장, 강문석 대표를 이사후보자로, 권성원 박사를 사외이사후보로 하는 주주총회 의안을 확정하고, 확정된 의안은 오후 4시께 공시할 예정이다.

이날 동아제약 강신호 회장은 자필 서신을 통해 "평생을 바쳐왔던 동아제약이 최근 회사의 근간을 흔드는 일이 발생되었을 때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는 물론 합의된 내용이 이행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은 김정수 제약협회 회장과 어준선 이사장, 그리고 한미약품 임성기 회장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강 회장은 이어 "지난 몇 달간의 일들은 우리 모두에게 많은 아픔과 상처였지만 이 아픔과 상처는 우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약이 되리라 굳게 믿는다"며 "이제 지난 일들을 모두 다 뒤로하고 고 강중희 회장의 창업정신을 되새기며 새로 선임될 이사 여러분들도 지난 몇 년간 이루었던 성과가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신호 회장 서신 전문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드립니다.

평생을 바쳐왔던 동아제약이 최근 회사의 근간을 흔드는 일들이 발생되었을 때,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해 주시고 합의된 내용이 이행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아끼지 않아주신 김정수 제약협회 회장님, 어준선 이사장님 그리고 한미약품 임성기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동아제약에 대한 깊은 염려와 애정어린 관심에서 일구어진 합의가 이루어 지도록 각별한 관심을 나타내 주신 기관투자자 여러분과 기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무엇보다도 경영진을 믿고 흔들림 없이 묵묵히 제 역할을 다 해준 동아제약 임직원 모두에게도 진심으로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22일 제약업계 원로들의 중재로 합의한 내용에 대해 이견이 있다는 것을 접했을 때는 하늘이 무너지는 기분이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이해 당사자들을 슬기롭게 설득하고 화합을 이끌어 내 준 유충식 부회장, 강문석 대표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받아드립니다.

지금까지의 발생된 모든 것을 생각해 보니, 저 자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죄를 지은 것 같아 참으로 송구스럽기까지 합니다. 이 모든 빚을 갚기 위해서는 동아제약이 거듭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동아제약은 R/D를 중심으로 한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회사로 성장해야 할 책임을 더욱더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현 경영진이 지난 몇 년간 일구어온 괄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기반으로, 더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입니다.

날로 급변하고 있는 국내외 제약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서는 각 제약회사들의 전문분야를 강화하고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우호적인 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저와 저희 동아제약에 가져주셨던 애정을 잊지 않겠습니다. 앞으로도 잘못된 점이 있다면 아낌없는 질타를 부탁드립니다.

지난 몇 달간의 일들은 우리 모두에게 많은 아픔과 상처였습니다. 하지만 이 아픔과 상처는 우리를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약이 되리라 굳게 믿습니다.

이제 지난 일들을 모두 다 뒤로 하고 고 강중희 회장의 창업정신을 되새기며 새로 선임되게 될 이사 여러분들께서도 지난 몇 년간 이루었던 성과가 더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아제약이 새로 태어날 수 있도록 저도 혼신의 힘을 다해 돕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