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은 원가절감
상태바
경영전략은 원가절감
  • 박현
  • 승인 2007.03.2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즈메디병원 이원흥 원장
"오늘날 의료현실은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올해 미즈메디병원의 목표는 원가절감입니다. 원가절감을 위해서 다양한 QI활동을 시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전문병원 강서미즈메디병원 제3대 병원장에 취임한 이원흥 원장(외과)은 올해 경영전략을 원가절감이라고 소개하고 원가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 원장은 "여러 면에서 부족한 저를 믿어주시고 병원장으로서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이사장님과 미즈메디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병원장을 맡게 되어 개인적으로 큰 영광으로 생각하는 한편 막중한 사명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또 "지금까지 미즈메디병원을 훌륭하게 이끌어 주신 정규병 원장님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도편달을 부탁드린다"며 "지난해 의료기관평가팀장을 맡았을 때 직원 여러분이 헌신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여러분의 병원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깊이 알게 됐고 미즈메디를 사랑하는 든든한 직원이 있어 앞으로도 충분히 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원장은 "지난해 말에는 초고속 64채널 CT를 도입했고 올해 가장 큰 과제였던 초음파문제가 잘 해결됐으며 박용수 진료부장과 박기호 기획조정실장 등 능력 있는 스탭들이 있어서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또 이 원장은 "현재 의료현실이 매우 열악하고 올해 경제성장률도 좋지 않다는 보고들이 많이 있지만 직원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해 왔던 것처럼 지속적으로 자신의 자리에서 열정을 보여주신다면 올해 10%목표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생각된다"며 직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끝으로 이 원장은 "개원7주년을 맞이한 미즈메디병원이 이처럼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 모두의 피와 땀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으로 생각한다"며 "항상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로 병원발전을 위해 전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