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팥의 날 홍보대사에 김호진 부부
상태바
콩팥의 날 홍보대사에 김호진 부부
  • 박현
  • 승인 2007.03.0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8일, 세계 콩팥의 날 행사장에서 위촉식
대한신장학회(이사장 김성권 서울대의대 교수)는 3월8일 세계콩팥의 날을 기념해 3월5일~3월11일까지를 ‘콩팥 건강주간’으로 선포하고 탤런트 김호진ㆍ김지호 부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호진ㆍ김지호 부부는 3월8일(목) 서울 고려대병원 대강당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개최되는 ‘세계 콩팥의 날 기념식’에서 위촉패를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김 씨 부부는 당일 개최되는 만성콩팥병 무료검진 행사에 직접 참여해 일반인들과 함께 콩팥검진을 받는다.

대한신장학회 김성권 이사장은 “연예계의 소문난 단짝 커플로 평소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고있는 김호진ㆍ김지호 부부가 인체의 필터로 정화기능을 하는 콩팥의 깨끗한 이미지에 적합했고 건강한 두 부부의 생활이 콩팥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번 캠페인을 알리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호진ㆍ김지호 부부는 “서울대병원 홍보대사 활동을 하며 대국민 질병예방 캠페인 등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됐다”며 “이번 세계 콩팥의 날을 계기로 보다 많은 분들이 만성콩팥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만성콩팥병의 가장 큰 원인이며, 만성콩팥병으로 인해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기도 하다.

그러나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 조차도 이러한 사실을 알지 못하고 치명적인 말기신부전으로 까지 상태를 악화 시키거나, 반대로 만성콩팥병은 불치병이라는 잘못된 시각을 갖고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한 것이 현실이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ISN, International Society of Nephrology)와 ‘국제신장재단연맹’(IFKF, International Federation Kidney Foundations)’이 공동으로 제정하고 한국을 비롯한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29개 국이 참여하는 범 세계적인 콩팥보호운동이다.

국내에서는 전국 5개 대도시와 76개 종합병원에서 무료 검진과 만성콩팥병 예방 공개강좌 등을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