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의술, 최고 의사에게 듣는다
상태바
최신 의술, 최고 의사에게 듣는다
  • 윤종원
  • 승인 2007.03.05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부초음파진단 및 내시경 초음파단층 촬영술 워크숍
순천향대학교병원 소화기병센터 소화기연구소(소장 심찬섭)는 3월 4일 원내 동은대강당 및 소화기병센터 복부초음파실, 내시경실 등에서 제20회 복부초음파진단 및 내시경초음파단층 촬영술 워크숍을 개최했다.

간, 췌담도, 신장 및 비장의 정상초음파 강의와 증례시연(Live Demonstration), 간 및 췌담도 질환의 복부초음파와 직장 항문 초음파 내시경의 강의 및 증례시연을 선보인 이날 워크숍에는 전국에서 400여명의 의사들이 참여해 큰 성황을 이뤘다.

연자 및 좌장은 순천향대병원 심찬섭 교수를 비롯해 문종호, 조영덕, 김홍수, 천영국, 김진오, 이준성, 김영석, 홍수진, 고봉민 등 순천향의대 교수진과 김연수(가천의대), 김진홍(아주의대), 조남중(조남중내과), 문영수(인제의대) 등이 강의와 시연을 선보였다.

또한 일본 마리안나 대학병원의 후미오 쯔지모토(Fumio Tsujimoto)교수가 특별연자로 참여해 ‘복부초음파 검사의 오류-왜 자주 오류를 범하게 되며, 어떻게 하면 오류를 피할 수 있을까?’을 주제로 강의와 시연을 펼쳤다.

핸즈 온 코스에서는 워크숍에 참석한 의사들이 연자와 직접 초음파검사를 하면서 자세한 설명을 들었고 비디오 퀴즈를 등을 통해 관심과 흥미를 유도했다.

행사를 주관한 심찬섭 교수는 “궂은 날씨에도 많은 선생님들이 참석해 주셔서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보다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순천향의대 조영덕 교수가 "췌장 종괴의 초음파 감별 및 영상학적 비교"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