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에서 생존전략
상태바
무한경쟁에서 생존전략
  • 박현
  • 승인 2007.03.05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 학술대회
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는 지난 4일 백범기념관 컨벤션홀과 대회의실에서 "의료개방과 무한의료경쟁시대의 확실한 대안과 생존전략"을 주제로 제7차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전국에서 1천여 명에 달하는 개원의사들이 참석해 생존전략 찾기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신의 서방형 성장호르몬 치료(경의의대 내과 김성운 교수) △21세기의 섹스테라피-섹소페디아(청주이화산부인과의원 선한규 원장) △S라인을 만드는 복부 및 옆구리의 지방흡입법(엔슬림의원 양동윤 원장) △안면성형에서 전통적인 자가지방이식술(미슬림의원 민영기 원장) △신경차단을 이용한 종아리 퇴축술(쥴리의원 안석문 원장) 등 개원가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가 집중적으로 다뤄졌다.

또 코디교육 분야에서는 △병의원 서비스향상과 공격마케팅(이일글로벌 교육이사 문지영) △외래환자에게 조언해 줄 수 있는 건강강좌(홍영재산부인과의원 홍영재 원장)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인사법과 친절법(예라고 허은아) △코디네이터를 위한 탈모환자의 관리(르네휘테르 살롱사업팀 정미영 팀장) 등에 대한 내용들이 다뤄졌다.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5점이 주어졌으며 정회원증과 토털코디 수료증 및 다양한 경품이 지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