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패러다임 변화와 대응전략 세미나
상태바
의료계 패러다임 변화와 대응전략 세미나
  • 박해성
  • 승인 2007.02.2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0일 파크사이드재활의학병원에서
의료시장 개방과 더불어 민간의료보험제도의 도입, 영리병원의 등장, 해외의료기관의 진출 등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 병원의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해 10일 부산 파크사이드재활의학병원 유현숙홀에서 ‘의료계 패러다임 변화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세미나가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용균 박사가 ‘2007년 의료계 패러다임변화와 대응전략’에 대해, (주)닥터뉴스의 김영학 대표이사가 ‘새로운 고객창출과 의료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또 (주)닥터멤버스 컨설팅기획팀 이주현 팀장이 ‘네트워크 병원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매니지먼트’를, 동아대학교의료원 홍보마케팅실 김일권 팀장이 실무를 바탕으로 한 ‘대형병원의 홍보사례’를, 글꼴기획 웹마케팅팀 양병근 팀장이 ‘키워드 검색으로 본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발표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파크사이드재활의학병원 박병상 본부장이 ‘전문병원의 기획과 마케팅사례’에 관해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의료계 패러다임 변화와 마케팅 전략사례’ 부산 세미나는 병원경영지원회사(MSO) 허용, 네가티브 의료광고 확대, 민간의료보험, 프리랜서 의사 제도 등 급변하는 의료계 이슈들을 살펴보고 의료시장에 맞는 병의원 마케팅 전략 사례들을 통해 벤치마킹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는 파크사이드재활의학병원 김희정 주임. (051-629-8011 / www.parksid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