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치료제 씨잘, 적응증 확대
상태바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 적응증 확대
  • 박현
  • 승인 2007.02.1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씨비제약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박기환)은 자사의 알레르기 치료제인 ‘씨잘(Xyzal, 성분명: 레보세티리진 5mg)이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 및 습진’에 대한 적응증을 허가 받았다.

중등도 이상의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 또는 습진을 가진 15세 이상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국내 3상 임상시험에서 씨잘정(레보세티리진5mg)은 지르텍정(세티리진10mg)과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비교한 결과 비열등성을 입증, 적응증을 추가하게 됐다.

이번 임상시험은 이중맹검, 이중위약으로 고안된 프로토콜에 따라 지르텍과 비교를 통해 피부염 및 습진환자의 치료에서 씨잘의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번 임상시험의 책임 연구자인 연세의대 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이광훈 교수는 “씨잘 정을 투여 받은 중증 및 중등도 이상의 가려움증을 가진 환자78%가 가려움증이 없어지거나 경미한 상태로 바뀌었다”고 말하고 “연구자가 평가한 전반적 개선도에서도 현저한 개선과 중등도 이상의 개선을 보인 환자는 대조약물인 지르텍군(62.52%)보다 씨잘군(65.27%)에서 다소 높았다"고 전했다.

가장 최근에 개발된 새로운 항히스타민제인 씨잘정은 6세 이상의 소아와 성인의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두드러기치료에 허가 받은 항알레르기 약물로 2004년 12월 국내 발매 후 알레르기환자의 치료에 널리 쓰이고 있다.

한국유씨비제약의 박기환 사장은 "씨잘정의 적응증이 확대됨에 따라 피부염 및 습진으로 고생하고 있는 국내 환자들의 치료의 폭을 넓히고 새로운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유씨비제약은 피부염 적응증 추가와 함께 금년 상반기 중에 소아환자를 대상으로 한 씨잘액(Xyzal solution)을 발매해 알레르기치료 약물 선도회사로써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