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폐경학회장 바버 박사 방한
상태바
호주 폐경학회장 바버 박사 방한
  • 박현
  • 승인 2004.11.2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경연구의 권위자
국내 폐경증상치료 전문의약품 1위 기업 한국오가논㈜(대표 헨릭 세커)은 대한폐경학회가 지정한 폐경여성의 달(11월)을 맞아 오는 29일과 30일 양일간 호주폐경학회 회장인 바버 박사(Rodney John BABER)가 방한한다고 밝혔다.

호주폐경학회회장인 바버 박사는 호주 시드니대학 출신 산부인과 전문의로 2001년부터 올해까지 호주폐경학회회장을 역임했으며 2006년까지 호주폐경학회 명예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 외에도 호주출산협회, 내시경학회, 국제폐경학회, 북미폐경학회, 왕실의학회 등에서 주요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호르몬대체요법(이하 HRT) 및 폐경연구의 권위자로 국내 폐경학회 주요 임원진들과의 만나 HRT에 대한 임상적 해석, HRT의 득실 그리고 HRT와 티볼론이 유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가톨릭대학병원 등에서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강연에는 폐경기의 골손상과 관련해 HRT 이후의 대체치료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티볼론제제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가 있을 계획이며 7년 동안의 티볼론제제 사용 임상치료 결과를 발표한다.

한국오가논의 최종태 상무(의학박사)는 “이번 바버 박사 방한은 HRT 논란 이후 불안해하는 국내 폐경여성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국오가논은 최신정보의 교류를 위한 활발한 지원을 통해 국내 폐경분야 전문의들과 건강한 여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