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사보 부문 기획대상 수상
상태바
전자사보 부문 기획대상 수상
  • 박현
  • 승인 2006.12.1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전자사보 "Hello 스누비안"
분당서울대병원 전자사보 ‘Hello 스누비안’이 한국사보협회 주관으로 열린 ‘2006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모에서 영예의 전자사보 부문 기획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하는 국내최고 권위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컨테스트 행사로 △사내보 △사외보 △전자사보 △웹사이트 등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사보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기업과 기관, 개인에게 주는 상이다.

올해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 등 국가기관, 공기업, 사기업, 협회, 단체 등에서 680여종이 응모, 예년에 비해 높은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병원계 최초로 분당서울대병원 전자사보가 기획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Hello 스누비안’은 직원들이 직접 기사를 게시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댓글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는 독특한 운영방법과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어 병원의 구석구석에서 일어나는 소식을 전 교직원이 함께 공유할 수 있어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한 것에 대해 해당 전문가, 교수그룹으로 이루어진 40명의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동안은 매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있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서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독식해 왔다. 지금까지 모든 국내 사보가 일방적인 정보전달방식 이였으나 직원간 쌍방향 정보전달과 컨텐츠 기획력에서 단연 돋보인 분당서울대병원의 전자사보가 기획대상을 수상한 것은 의료계에서는 상당히 고무적인 일로 평가 받고 있다.

2005년 1월 처음 오픈한 전자사보 ‘Hello 스누비안’은 △스누비안 뉴스 △칭찬합시다 △우리부서를 소개합니다 △오늘의 메뉴 등 병원 주요정보에서부터 직원들의 출산, 생일, 결혼 등 개인정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소식을 담고 있어 일평균 방문건수 2천건을 상회할 정도로 직원(총 2천3백여명)들의 교직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 교직원들 간의 자연스러운 커뮤니티를 형성해 개인중심의 조직문화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스누비안(SNUBHIAN)은=분당서울대병원의 약자인 SNUBH에 ‘사람’을 뜻하는 ian을 붙여 만든 합성어로 분당서울대병원人을 뜻하는 말이다. 이 약어는 지난해 사내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