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세계 100대 과학자에 선정
상태바
2005년 세계 100대 과학자에 선정
  • 박현
  • 승인 2004.11.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병원 이동근 원장
대장항문 전문병원인 한솔병원 이동근 원장<사진>이 최근 세계적인 인명센터인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로부터 "2005년 세계 100대 과학자(top 100 scientists)"에 선정되어 상패와 메달을 전달받고 IBC홀에 영구적으로 등재된다.

IBC 수상위원회는 직접 조사한 자료를 토대로 전 세계 수천명의 과학분야 종사자들을 심사, 각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공헌을 이룬 100명을 선정했다.

대장항문질환 분야에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인정받는 이동근 박사는 대한대장항문학회 상임이사이면서 미국, 일본, 세계대장항문학회 정회원이다.

이 박사는 그동안 대장항문 분야에서 논문 100여편 발표와 수술 3만여건을 기록했으며 △대장항문병 △항문외과의 실제 △치질변비 깨끗이 낫는다 △변비의 원인과 치료 △변비탈출 등 5권의 저서를 냈다.

병원 경영자로서도 대장암복강경수술센터를 국내 최초로 설립하여 세계적인 대장암센터로 육성시켰다. 현재 한솔병원 대장암복강경수술센터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대장암 복강경수술을 시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대장암센터와 비교해서도 우수한 수술성적을 보이고 있다.

이 박사는 IBC가 선정한 현대과학상(living science award board)에도 선정되어 IBC 명예의 전당에 영구 헌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