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 경진대회 열려
상태바
QI 경진대회 열려
  • 김명원
  • 승인 2006.11.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병원
성균관의대 제일병원(원장 이현우)은 지난 11월 1일 모아센터 대강당에서 직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년 QI(Quality Improvement) 경진대회를 열었다.

지난 4월부터 7개월 동안 활동을 한 분임조 중 15개팀이 구연 발표 및 포스터 전시를 한 이번 QI 경진대회에서는 철두철미팀의 "외래진료실 감염관리 환경조성을 위한 개선활동"이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미션임파서블팀과 비서가문의영광팀이 각각 "Tissue array의 효율적 활용방안"과 "수술스케쥴 전산화"로 우수상을 차지했다.

또한 서울의대 의료관리학교실 이진석교수가 "임상질지표 도입필요성 및 활용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펼쳐 참석자들로부터 관심을 모았다.

이번 QI 경진대회에 참가한 각 팀들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QI활동을 했으며 이러한 QI활동을 통해 고객 불편 해소 및 고객 만족도 제고, 비용 절감, 업무효율성 증대 등과 같은 유형ㆍ무형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평가됐다.

이현우 병원장은 강평을 통해 바쁜 와중에도 병원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QI분임활동을 열심히 해온 모든 QI팀원들을 격려하며 발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하고 개선하여 실질적인 QI활동이 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