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프록스, 처방건수 급증
상태바
세비프록스, 처방건수 급증
  • 박현
  • 승인 2006.10.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듬과 지루피부염에 더욱 효과
비듬, 지루피부염 치료에 효과적인 세비프록스(시클로피록스 올라민)가 피부과전문의가 추천하는 약용샴푸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의료통계(KMDI)에 따르면 세비프록스의 피부과(종합병원, 의원 포함) 처방건수는 발매 이후 1년 만에 1천569건에서 3만6천997건으로 23배 성장하며 약 23%의 시장점유율을 보였다.

반면 니조랄은 200ml를 출시하면서 처방시장에 뛰어들었으나 처방건수는 같은 기간 동안 약1.2배 성장하는데 그쳤다. 시장점유율은 6% 하락해 처음으로 40%대 아래로 떨어졌다.

특별한 광고를 하지 않았던 세비프록스는 일반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진 않으나 그 효용성을 피부과 전문의들에게 인정받았다. 이로 인해 피부과 내 처방이 증가하게 됐고 자연스레 약국가의 매출도 상승하고 있다.

시중에 시판되고 있는 많은 약용 샴푸 중 세비프록스는 기존의 케토코나졸 제제 보다 우수한 항진균 효과와 항균, 항염 작용으로 비듬 및 지루피부염에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특히 기존 비듬샴푸에 비해 샴푸 후에 모발이 엉키거나 뻣뻣해지지 않고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다. 또한 기존제제가 유소아에게 사실상 금기인데 비해 자극이 없고 매우 안전해 영유아는 물론 임산부, 수유부에게도 사용이 가능하다.

동국대 일산병원 김범준 교수는 “일반적인 항생제 혹은 항진균제 계통의 비듬샴푸들과는 달리 장기간 사용해도 약제의 내성이 발생하지 않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장점이다”며 “항생제나 항진균제 계통의 샴푸들은 장기간 사용하면 약제에 대해 비듬균이 내성을 가질 수 있어 처음에는 샴푸를 하면 비듬이 많이 줄어들지만 나중에는 비듬 억제효과가 처음만 못한 것이 사실이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시클로피록스 올라민은 세계보건기구와 미국식품의 약품안전청(FDA)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도 단 한 건의 비듬균주에 대한 약제 내성 보고도 없었으며 비듬이 자주 재발하거나 만성적으로 발생하는 환자들에게 장기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비듬샴푸로 가장 많이 권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세비프록스는 지난해 5월 출시된 이후 시장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는 약용샴푸의 시장점유율 30%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우수한 효과와 더불어 사용자의 만족도까지 고려한 세비프록스는 160년 전통의 피부전문제약사 한국스티펠 제품으로 http://www.stiefel.co.kr/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문의전화 080-789-183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