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상태바
장수하려면 이렇게 하세요
  • 박현
  • 승인 2006.10.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병원, 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서 검진센터 운영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파견한 전북대학교병원 의료지원단의 노인병 무료검진 활동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전북대병원(원장 김영곤)은 최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제4회 전주국제발효식품엑스포에 의료지원단과 응급의료팀을 파견해 노인병 무료검진 및 응급상황에 대처했다.

특히 전북대병원은 엑스포행사장에 "장수건강검진센터"를 운영, 대표적 노인성질환인 관절염과 골다공증 검사, 혈압 및 혈당 등을 무료로 측정해 줘 65세 이상 노인들에게 큰 기쁨을 안겼다.

장수건강검진센터 운영기간 중 노인들에게 제공된 각종 노인병 검진 및 건강상담 건수는 모두 3천347건에 이르렀다. 세부적으로는 엑스포 개막일인 19일 565건, 20일 727건, 21일 912건, 22일 749건, 마지막 날에는 394건이 제공됐다.

전북대병원은 또 행사기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긴급 대처하고 부상환자들을 신속하게 치료하기 위해 의사와 응급구조사로 구성된 응급의료팀도 운영해 성공적인 행사를 뒷받침했다.

시민들은 혈당, 골다공증 등 노인성질환에 대한 건강검진에 적극 참여해 자신의 건강을 파악해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김영곤 병원장은 “노인성질환인 관절염과 골다공증검사 등을 제공해 어르신들이 노인병에 대해 인지하고 보다 향상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의료지원단을 파견했다”며 “도내 병원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