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리더 연수교육 실시
상태바
중견리더 연수교육 실시
  • 박현
  • 승인 2006.10.19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약사회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손인자)는 2006년도 병원 약제부서 중견리더 연수교육을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간 경기도 라비돌리조트 대연회장에서 실시한다.

약제부서 중견리더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본 연수교육은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에서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중견리더들의 능력 배양 및 자질 함양을 위해 연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교육은 중견리더의 리더십 강화, 환자의 안전관리를 위한 병원약사의 역할에 중점을 둔 강의가 진행되며 병원약제부서 현안으로 의료기관평가 문항 개선방향과 활동, 마약류관리 효율화 방안, 약대 6년제 준비, 병원약사 인력기준 개선 등과 관련된 내용도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중견리더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가 발표되며 △커뮤니케이션 스킬 △상호신뢰와 조직협력을 위한 도전 100초를 잡아라 △병원약사의 재무설계 등의 강의와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교육에 흥미와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수교육의 개강식에서는 손인자 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대한약사회 원희목 회장이 인사말을 통해 중견리더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전국적으로 110명의 약제부서 중견리더들이 참석한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병원 약제부서 중견리더의 리더십과 업무 관리능력이 진일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