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병협 창립 초대회장에 임융의 원장
상태바
고병협 창립 초대회장에 임융의 원장
  • 김완배
  • 승인 2004.11.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외 사업통해 병원경영에 활로 모색
고려의대를 나온 현직 병원장들이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우회 병원장협의회(고병협)를 만들었다. 의대출신 병원장들이 만든 모임체는 이번 고려의대의 경우가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병협은 15일 오후 7시30분 JW메리어트호텔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임융의 혜성병원장(22회)를 초대회장에 선출했다.

임 회장은 “고병협을 교우간 친목뿐만 아니라 의료외 사업을 비롯한 병원경영관련 정보를 서로 교환하는 자리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수가를 제외하고는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길이 없는 병원경영에 각종 의료외 사업을 통해 활로를 찾을 수 잇는 각종 방법을 찾겠다는 임 회장의 설명이다.

고병협이 탄생한 것은 23회인 유태전 영등포병원 이사장이 대한병원협회장에 선출되면서 교우회 차원에서 유 병협회장을 도울 수 있는 길을 찾다 고병협까지 창립하게 된 것.

고병협은 이날 임원구성에서 유 병협회장과 김윤수 고려의대 교우회장(25회), 홍승길 고대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28회)을 고문으로 추대했으며 유희탁 분당제생병원장(28회)과 이태훈 길의료재단 의료원장(32회), 김형규 고려대 안암병원장(33회)을 부회장으로 뽑았다. 감사에는 유광사 유광사산부인과병원장(27회)과 오동주 고대 구로병원장(34회)이 선임됐다. 총무는 윤배중 의정부의료원장(35회)이 맡아 살림을 꾸려가게 됐다.
<김완배·kow@kh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