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중심 병원경영 CEO 개설
상태바
사례중심 병원경영 CEO 개설
  • 김완배
  • 승인 2006.09.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병원경영연구소
사례중심의 병원경영 CEO 연수과정이 개설됐다. 한국병원경영연구원은 대한병원협회와 공동으로 실제 병원 운영 사례 중심으로 한 ‘병원경영 CEO 연수’ 프로그램 마련, 지난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마포 병협 14층 대회의실에서 첫 강좌를 시작했다.

이 연수는 10월28일까지 두달간 격주 토요일마다 모두 5회에 걸쳐 병원경영CEO 및 예비 병원경영자를 대상으로 병원건립, 병원기능전환, 병원운영자금, 병원운영 및 병원블루오션 5가지 주제로 관련 분야별 사례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연구원은 연수를 통해 병원 CEO들의 경영핵심역량을 높이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수강좌는 2일 ‘병원건립과 자금조달’을 주제로 △최근 국내외 병원건립의 트랜드(한양대 건축학과 양내원 교수) △병원의 운영자금조달방안( 삼정회계법인 배원기 전무)에 이어 16일에는 ‘병원기능전환’을 주제로 △전문병원의 운영사례(미즈메디병원 노성일 이사장) △노인요양병원의 운영사례 (초정노인병원 강홍조 이사장)이 강의에 나설 예정이다. 30엘에는 ‘병원운영자금’을 주제로 △병원고가장비의 설치 및 운영사례(원자력병원 홍석일 원장) △병원의 분원건립 및 운영사례(좋은삼성병원 구정회 이사장)가 발표된다.

이어 10월14일에는 ‘병원운영시스템’에 관해 △병원의 아웃소싱 사례(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박상근 원장) △병원의 정보시스템 도입과 운영사례 (메디컬스텐다드 최형식 대표) 등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며 28일의 경우 ‘한국병원의 블루오션을 주제로 △국내병원의 해외진출사례, △국내병원의 블루오션(한국병원경영연구원 이용균 연구실장)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