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통해 ‘e-요양기관 업무메뉴얼’ 제공
상태바
인터넷 통해 ‘e-요양기관 업무메뉴얼’ 제공
  • 윤종원
  • 승인 2006.09.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평원 창원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창원지원(지원장 박정연)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요양기관에서 꼭 필요한 "e-요양기관 업무메뉴얼"을 제공하여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획득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업무 메뉴얼은 그동안 제기되어온 요양기관 업무 담당자의 애로 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청구 및 접수, 심사과정 안내, 의약품 치료재료대, 포탈 서비스 및 업무별 담당 전화번호 등 빈번하게 사용하는 서비스를 보다 용이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주제별 목록 서비스 형태로 구성됐다.

또한, 신속한 전화응대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전화선을 일부 증설하였으며, 전화선 증설에 따라 변경된 업무 담당자의 전화번호를 "e-요양기관 업무메뉴얼"에 반영했다.

"e-요양기관 업무메뉴얼"은 요양기관에서 필요에 따라 파일로 다운로드하여 Off line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것이다.

창원지원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단순 반복적인 의문사항 발생시 즉시 활용함으로써 상호 시간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소모적인 민원을 최소화 하고 안정적인 정보공유, 신속한 전화응대 등으로 요양기관의 업무 편리에 상당히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나아가 동 서비스를 초석삼아 전자정부 시대에 발맞추어 IT를 통해 요양기관과의 원활한 상호 e-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더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