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중심의 심사, 평가체계 마련하겠다
상태바
근거중심의 심사, 평가체계 마련하겠다
  • 윤종원
  • 승인 2006.07.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엽 심평원장 취임식 가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8일 9시30분 대강당에서 감창엽 원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번에 취임한 김창엽 원장은 제4대로 2006년 7월 27일부터 2009년 7월 26일까지 3년의 임기동안 동안 건강보험의 심사와 평가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4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면서 "2000년 심평원 설립 이후, 6년이란 짧은 기간동안 새로운 건강보험 관리 체계의 새로운 기능과 역할을 정립하고 이를 차질 없이 수행해 온 것에 대해 외부의 평가는 물론이지만 내부적으로도 충분히 자긍심을 가져도 좋다"고 말했다.

이어 심사평가원이 건강보험 급여와 관련된 모든 정책과 사업, 실무의 국가적 중추기관으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자면서 △고객 지향성을 더욱 강화 △업무의 과학화를 추진 △심사와 평가의 모든 측면이 근거(evidence)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도록 건강보험 급여와 연관이 있는 과학적, 의학적, 보건학적 근거를 생산하고 이를 적용 △심사평가원이 국가적, 사회적 사명을 다하기 위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자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또한 정부산하기관 경영평가에서 심평원이 보건복지부 산하기관중 유일하게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심평원 직원 모두가 정말 열심히 일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이러한 결과는 정부의 객관적인 평가제도를 통해 검증되었다는 점에서 참으로 의의가 큰 성과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