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브스, 체중증가 없이 혈당강하
상태바
가브스, 체중증가 없이 혈당강하
  • 박현
  • 승인 2006.07.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바티스, 3상임상 결과 미 당뇨학회서 발표
노바티스의 당뇨병 신약 ‘가브스’(성분 빌다글립틴)가 부작용은 낮고 체중증가 현상없이 혈당을 효과적을 낮췄다는 3상 임상결과가 미국 당뇨병학회에서 발표됐다.

최근 열린 미국당뇨병학회(ADA) 66차 연례 회의에서 발표된 여러 제3상 연구 자료에 따르면 DPP-4 억제 계열의 ‘가브스’는 단독, 병용요법시 HbA1c를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감소시켰으며 환자군에서는 전반적으로 체중증가를 보이지 않았다. 또 혈당강하 효과가 1년 후에도 유지됐다.

노바티스 개발부 글로벌 총괄책임자 제임스 섀논 박사는 “학회에서 발표된 다수의 자료를 통해 가브스가 제2형 당뇨병치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노바티스의 믿음이 확인됐다”며 "지속적인 혈당감소는 제2형 당뇨병환자에게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갖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심각한 당뇨병 합병증 발생 가능성을 감소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브스 제3상 다국적 임상에 한국이 참여했고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 내분비내과 김선우 교수(대한내분비학회 회장)가 제3상 다국적 임상시험 (LAF237A2355 Phase IIIa pivotal study)의 총괄연구책임자(PI)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3건의 구연발표는 가브스가 혈당치에 미치는 효과와 부작용 빈도를 기타 당뇨병치료제와 비교 평가한 결과다. 모든 연구는 미국, 유럽 등의 당뇨병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무작위 배정, 다기관 임상시험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