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2-07-05 15:21 (화)
'디지털 헬스케어의 오늘과 내일' 주제
상태바
'디지털 헬스케어의 오늘과 내일' 주제
  • 병원신문
  • 승인 2022.05.19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 제19차 학술대회 개최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5월 17일 '디지털 헬스케어의 오늘과 내일'을 주제로 제19차 학술대회 를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 날 학술대회에서 고도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사태에 대한 정부의 정책변화에도 불구하고 이번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된 것은 아직도 코로나 확진자나 위증 환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어 병원들만이라도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되겠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학술대회에선 먼저 유재두 이대목동병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가운데 주식회사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최윤섭 대표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헬스케어의 뉴 노멀'을 주제로 강연했다.

또 홍익병원 라기혁 병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한 두번째 강연에선 주식회사 웰트 강성지 대표가 '디지털치료제, IT 기술로 완성된 표준상담치료'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이어 두 학술 주제 발표 후 이번 학술대회와 함께 열린 QI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서울시 보라매병원 특수외래간호부의 '너희 목소리가 잘~ 들려' 와 명지성모병원 QPS팀의 '전산시스템 위기대응 프로세스 구축을 통한 위험감소 활동' 등 2편의 우수작이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가운데 발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