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 인증 청각서비스센터 ‘파인히어링케어’ 출범
상태바
국제표준 인증 청각서비스센터 ‘파인히어링케어’ 출범
  • 병원신문
  • 승인 2022.05.1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기술지주회사 산하 파인이노베이션에서 개소
보청기 만족도 높이고 건청인 청능 보호 앞장 다짐

세계 최초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한 청각서비스 센터가 국내에 정식으로 오픈됐다.

한림대학교기술지주회사 산하 파인이노베이션은 프리미엄 청각재활 서비스센터인 ‘파인히어링케어’를 최근 개소하고 5월 10일 현판식을 개최했다.

센터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2관에 자리 잡았다.

이번 행사에는 윤희성 학교법인일송학원 상임이사, 이정학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총장, 김동욱 한림대학교기술지주회사 대표, 김진숙 한국청각언어재활학회 이사장, 박진성 한국표준협회 본부장, 나도성 중소기업정책개발원장 등이 참석했다.

파인히어링케어는 국제표준(ISO21388) 기반 한국표준협회 인증을 토대로 보청기 등 개인용 청각 전자기기를 통한 난청인의 청능 향상 및 재활 청각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시적으로는 난청인을 넘어 건청(健聽)인의 청력을 예방하고, 사람과 사람을 기반으로 가정·사회·지역을 이을 수 있는 소통 확대를 비전으로 삼는다.

파인히어링케어는 첫 사업으로 소리가 명쾌하게 안 들리는 난청인의 청력을 높이고 보청기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에 파인히어링케어는 보청기적합관리 국제표준(ISO21388)에 의거한 △시설 및 장비 관리 △청능 훈련 프로그램 △사후관리 점검 △고객 만족도 관리 △고객 불만 관리 △보청기 선정 기준 등 보청기 적합관리 품질 시스템을 갖추고 지난 5월 3일 한국표준협회 등으로부터 ‘ISO21388 보청기적합관리인증’을 받았다.

파인히어링케어의 ‘ISO 청각 서비스 플랫폼’은 국제표준 사항을 지속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객 프로파일 관리, 컨설팅, 피팅, 유효성 검사, 후속조치 등과 관련된 프로세스 매뉴얼 및 확인 시스템을 갖춰 서비스의 질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파인히어링케어는 보청기 만족도 저하를 떨어뜨리는 요소 중 하나인 ‘측정 및 검사’ 부분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맞춤형 메타버스 청각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파인히어링케어는 ‘원격청각 검사 및 환경 기반 재활 프로그램’을 개발한 상태다.

청각 재활 및 훈련이 집중적으로 필요한 주변 환경, 대화 상황 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해 3차원 입체 콘텐츠를 구현하는 방시깅다.

또한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위해 대학 및 스타트업과 함께 연구하며 상생할 수 있는 ‘도헌리서치스튜디오’를 설립한 파인히어링케어다.

도헌리서치스튜디오는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한림대학교, 파인이노베이션 등과 관련된 연구자들이 소통하는 공동 연구실로서 △차세대 언어 및 청각 연구 △인공지능 활용 음성 및 감정인식 기술 △메타버스 기반 청각 인지 검사 △인공지능 구음장애 서비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욱 한림대학교기술지주회사 대표는 “삶의 질과 밀접한 청력에 대해 난청 재활부터 청각 보호까지 전 연령대 청각 토탈케어를 제공하고 올바른 청각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