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3-02-08 18:25 (수)
한미약품, ‘에소메졸플러스’ 출시
상태바
한미약품, ‘에소메졸플러스’ 출시
  • 병원신문
  • 승인 2022.03.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에스오메프라졸+수산화마그네슘’ 복합신약

복용 후 20분 이내에 빠른 효과가 나타나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복합신약이 출시된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에 많이 쓰이는 대표적인 PPI(proton pump inhibitor) 성분인 에스오메프라졸에 제산제인 수산화마그네슘을 결합한 위식도역류질환 복합신약 ‘에소메졸플러스정 40/350mg’(이하 에소메졸플러스)을 오는 4월 1일 출시한다. 또한 최근 허가를 받은 저용량 제품 ‘에소메졸플러스 20/350mg’는 오는 7월쯤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소메졸플러스는 에스오메프라졸과 수산화마그네슘을 결합한 속방형 제제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한미약품은 이번 에소메졸플러스 출시에 따라 총 3종으로 구성된 ‘에소메졸패밀리(에소메졸캡슐,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 에소메졸플러스정)’를 구축하며 의료진에게 처방 옵션을 더 폭넓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미약품은 그동안 ‘에소메졸캡슐’ 2개 용량(20mg, 40mg)과 ‘에소메졸디알서방캡슐’ 2개 용량(20mg, 40mg)을 보유하고 있었으며, 2008년 에소메졸캡슐을 첫 출시한 이래 작년까지 두 제품으로만 누적 처방 매출 3천억원(유비스트 기준)을 돌파했다. 한미약품은 제산제가 결합된 ‘에소메졸플러스’의 에소메졸패밀리 합류에 따라 향후 이 제품들이 한미의 새로운 지속가능 성장 동력으로 탄탄히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임상 연구를 통해 에소메졸플러스 투여 후 20분 이내에 약물이 최고 혈중 농도에 도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에소메졸플러스가 에스오메프라졸 단일성분 제제 대비 약 2배 이상 빠르게 위내 pH4 이상에 도달시키고, ‘투여 후 4시간 동안 위내 pH4 이상 유지 시간 비율’을 유의하게 증가시킨다는 데이터도 확보했다.

특히 한미약품은 차별화된 제제기술력을 토대로 최적화된 수산화마그네슘 용량을 찾음으로써 정제 크기를 소형화해 환자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