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방역 대응체제 유연하게 전환
상태바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방역 대응체제 유연하게 전환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2.03.2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문진 없이 병원 출입 가능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그동안 원내 출입관리시스템으로 운영하던 QR문진을 중단하고,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 3월 28일부터 내원객의 자유로운 병원 출입을 시행했다.

병원측은 “앞으로 1~2주간이 코로나 위기 극복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 가운데 새로운 변이인 스텔스오미크론이 기존 오미크론에 비해 전파력은 높지만 중증화율과 입원율이 큰 차이가 없어 기존 방역체계로 충분한 방역이 가능하다는 판단 하에 유연한 방역 대응을 하기로 결정을 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병원 정문 출입구, 지하주차층, 응급의료센터 등에 설치된 키오스크 운영을 중단하고 내원객들이 별도 QR문진과 발열체크 없이도 병원 출입이 가능해졌다.

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은 코로나19가 창궐한 지난 2020년 2월 초부터 국내 병원으로는 최초로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 기반 ‘원스톱 출입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왔다. 무인안내기(키오스크)와 모바일 QR을 통한 사전문진 후 ‘스피드게이트’를 통해 발열 등 증상을 확인했다.

현재까지 모든 내원객은 출입할 때 키오스크 또는 휴대폰을 통해 받은 QR코드 문진표를 작성해야 입장이 가능했고 확진자 접촉과 의심 증상이 있으면 병원 출입이 제한되어 왔다.

한편 외래와 병동은 내원객 안전을 위해 기존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병동 입원환자 면회는 계속 제한된다.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는 예전과 같이 예약시스템(문진 포함)에 의해 계속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