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2022 SUFU 2년 연속 최우수 논문상
상태바
[동정]2022 SUFU 2년 연속 최우수 논문상
  • 병원신문
  • 승인 2022.03.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준범 과장
권준범 과장

권준범 대구파티마병원 비뇨의학과 과장이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메리어트 마르퀴스호텔에서 열린 2022 SUFU(The Society of Urodynamics, Female Pelvic Medicine and Urogenital Reconstruction) 국제학술대회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초과학부문 최우수 논문상(Basic Science Essay Competition Award) 수상자로 선정돼 초청 강연을 했다.

SUFU는 배뇨장애 및 여성골반 질환을 연구하는 대표적인 국제학술단체로 매년 기초 및 임상부문에서 각각 1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작년에 척수손상으로 인한 신경인성방광에서 항섬유화치료제의 배뇨기능 개선효과에 이어, 이번에 선정된 연구는 중추신경에 미치는 과민성방광의 약물치료 효과에 관련된 것으로 장기적으로 적절하게 시행하는 약물치료는 과민성 방광으로 인한 중추신경의 비가역적인 변화를 예방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권준범 과장은 이 연구결과가 아직까지도 많은 의사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과민성 방광의 적절한 약물치료 기간을 결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서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권 과장은 “국제학술대회에서 국내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알릴 수 있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