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운영 개시
상태바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 운영 개시
  • 김명원
  • 승인 2006.05.2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원장에 김윤수 병협 홍보위원장
대한의사협회와대한병원협회를 비롯한 15개 보건의약단체들과 보건복지부가 함께 손잡고 결성한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위원장 김화숙․의협 대외협력이사)가 회칙 제정과 조직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는 24일 의협 7층 사석홀에서 제2차 회의를 열고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계획 수립 △회원 기관 간 역할분담 및 상호지원 △효과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연구 △의료봉사 등 구체적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정보교류 △사회계층 및 지역과의 결연사업 등을 통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주요내용으로 담은 회칙을 제정했다.

협의회 조직은 중앙위원회와 운영위원회 및 분과위원회, 사무국 등으로 구성했다. 중앙위에서는 협의회의 중요사안들을 심의 의결하고, 운영위에서는 구체적 사업내용을 결정하며, 사무국에서 실무를 추진하게 된다.

또한 이번 회의에서는 협의회 부위원장으로 김윤수 병협 홍보위원장과 박성애 간협 부회장을 선임했다.

운영위원회에서는 금명간 기관, 단체 및 병원과 복지시설, 무의촌지역등과 자매결연을 맺고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김화숙 위원장은 “사회공헌협의회의 활동이 단순한 구호에서 멈추지 않고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각 단체들과 협력하여 내실 있게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