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행부의 동반자, 후원자로 회원 권익 보호"
상태바
"집행부의 동반자, 후원자로 회원 권익 보호"
  • 윤종원 기자
  • 승인 2021.04.1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0대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에 출마한 박성민 후보
의료계 균형 발전 통해 대의원회 단합의 '촉매제' 역할할 것

 

“의협 대의원회의 화합과 통합을 기반으로 집행부의 동반자이며, 적극적인 후원자로서의 발전을 도모해보겠습니다. 또한 회원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의료악법에 대한 대처, 의료정책에 대한 충분한 논의의 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제30대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에 출마한 박성민 후보(전 대구시의사회장)는 최근 의협 출입기자단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의료정책의 개발에 대해 더 많은 기화와 시간을 배분해 건전한 토론의 장을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과 의료계의 균형 발전을 통해 대의원회의 단합과 통합의 촉매제가 되려고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급변하는 의료환경 속에서의 대의원회는 집행부에 대한 단순한 견제의 기능을 넘어서, 집행부를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기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의협 회무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고충을 가까이서 들을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대의원회 의장은 직역별, 지역별로 다를 수 있는 회원들의 안건과 의견들을 슬기롭게 조합해 최적의 안건을 만들어 일선 회원들이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운영위원들과 함께 대의원회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고유의 임무를 잘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관례화된 집행부와 대의원회의 지역 안배에 대해서는 찬성하는 입장이다.

이필수 회장당선인이 전남 출신이고, 관례상 16개시도회장협의회 회장은 수도권인 인천시의사회장이 맡은 가능성이 크므로 대의원회 의장은 영남 쪽에서 맡는 것이 의료계의 균형발전에 적절하다는 논리다.

운영위원회는 대의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기구로 그 고유 업무에 필요하다면 확대 개편도 필요하겠지만 단순히 집행부의 견제를 위한 확대는 필요하지 않다고 했다.

대의원회 개혁과 관련해서는 세대교체와 자정 작용이 진행 중이라며, 직선제를 확대해 회원들의 의사를 바로 수렴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한국여자의사회의 의협 정식 산하단체로 들어오는 것에 대해서는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