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보건의사 중앙직무교육 조기실시
상태바
공중보건의사 중앙직무교육 조기실시
  • 병원신문
  • 승인 2021.03.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주 기초군사훈련 연기하고 전국 지자체 긴급 배치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조인성)은 코로나19 신속 대응을 위해 기초군사훈련이 연기된 공중보건의사 258명을 대상으로 1차 중앙직무교육을 3월 12일(금) 실시했다. 교육을 이수한 공중보건의사들은 3월 16일(화)부터 전국 시·도별 지역보건의료기관에 조기배치됐다.

지난 2020년에도 코로나19 대유행 신속 대응과 대구·경북 의료인력 지원을 위해 공중보건의사 741명을 기존보다 1개월가량 앞선 시점에 조기교육을 진행한 뒤 배치함으로써 코로나19 긴급 방역에 큰 효과를 봤다.

올해는 공중보건의사들이 코로나19 백신 투여에 크게 활약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웠다. 이에 따라 코로나19 백신 교육, 보호구(level-D) 착·탈의 방법 등 감염병 관련 내용을 대폭 강화한 조기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의 감염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장을 3개로 나누고, 입실 시 손소독 및 발열검사를 실시했으며, 이론교육은 동영상을 활용했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은 “지난해 공중보건의사들이 전국 선별진료소 등에 조기배치돼 코로나19 방역 업무를 헌신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코로나19 대응에 큰 역할을 했다. 올해에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흔쾌히 나서주신 공중보건의사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중앙직무교육을 총괄한 오유미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지역보건실장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공중보건의사 인력의 필요성이 증가했다. 이번 중앙직무교육에서는 공중보건의사들의 감염병 대응 역량 향상을 유도하고자 했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이 차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