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의료금융서비스 개시
상태바
필립스, 의료금융서비스 개시
  • 박현
  • 승인 2006.05.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태지역 7개 국서 필립스 메디컬 캐피털(PMC) 출범
로열 필립스 일렉트로닉스(Royal Philips Electronics)의 의료기기 사업본부(Philips Medical Systems)는 전문 금융업체인 데라게란덴(DLL)과 공동으로 "필립스 메디컬 캐피털(PMC)"을 설립해 아태지역 고객에게 의료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융서비스 프로그램은 한국을 포함해 중국, 홍콩, 일본,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등 7개 아태 지역 국가에서 진행된다.

필립스 메디컬 캐피털은 의료장비 구매나 임대시 필요한 자금을 금융리스, 운용리스, 할부금융, 고객맞춤형 리스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통해 통합적으로 제공하게 된다. 의료업계로서는 필립스의 첨단 진단영상, 환자 모니터링 및 기타 모든 의료장비를 구매할 때 금융지원 및 장비임대 서비스를 여건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장비구매시 자금난 해소, 투자위험 최소화, 복잡한 절차의 간소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될 전망이다.

필립스는 2002년 8월 북미 지역을 필두로 2003년 6월 유럽으로 확대한 이래, 올해부터는 아태지역을 기점으로 전 세계에 걸쳐 의료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4월 필립스 메디컬 캐피털 공식 출범행사를 갖고 금융리스, 운용리스, 할부금융, 고객맞춤형 리스 등 관련 서비스를 완비했다.

스콧 와이젠호프(Scott Weisenhoff) 필립스 의료기기 사업본부 수석 부사장 겸 CFO는 “아태지역의 고객에게 세계적 수준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토털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