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소방발전 유공 강원도지사 표창 수상
상태바
[동정]소방발전 유공 강원도지사 표창 수상
  • 병원신문
  • 승인 2021.01.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오현 교수
김오현 교수

김오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응급의학과 교수가 최근 강원도 소방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2018년 10월부터 ‘강원도 지역외상체계 시범사업’ 연구원 및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해 온 김 교수는 지역외상체계 모델 구축사업을 수행하면서 ‘소방본부-의료기관’ 간 공조 및 협력체계 구축에 기여했다.

특히 지속가능한 지역 외상거버넌스 수립·운영, 유관기관(119구급, 응급기관, 민간이송, 응급헬기, 외상센터) 간 정보교류 활성화, 지리정보시스템(Geographic Information System, GIS)을 이용한 중증외상환자 이송지도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끌기도 했다.

또 범부처 헬기 공동활용을 위한 ‘인계점(헬기 이착륙장) 공동활용’을 구체화해 응급의료헬기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시켰으며 영상의료지도 활용 확대, 응급현장 중증도 분류 앱 개발 참여 등을 통해 중증외상 환자 이송 및 치료 체계를 비롯한 지역응급의료 거버넌스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오현 교수는 “앞으로도 지역응급의료체계 공고화를 위해 활발한 연구와 자문활동을 수행해 지역 내 중증외상 환자들이 골든타임 내에 신속하고 정확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