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2-27 11:21 (토)
"이젠 편안히 메디컬 에스코트 받으세요"
상태바
"이젠 편안히 메디컬 에스코트 받으세요"
  • 병원신문
  • 승인 2021.01.1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 안암병원, (주)엠디에스코트와 MOU 체결
나홀로 진료, 보호자 동행 어려운 환자 등 대상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병원장 박종훈)이 1월 13일 ㈜엠디에스코트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고려대 안암병원을 방문하는 환자들은 ㈜엠디에스코트에서 메디컬 에스코트(진료 동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혼자서 병원 진료가 어려운 환자나 보호자 동행이 어려운 환자, 노인, 외국인 등이 ㈜엠디에스코트를 통해 메디컬 에스코트를 신청하면 에스코터가 환자의 병원 진료, 수납, 예약 등의 활동을 보조한다. 필요에 따라 처방약을 대신 수령해 전달하거나 보호자와 의료진의 소통을 도울 수도 있다.

박종훈 병원장은 “㈜엠디에스코트의 특화된 진료 동행 서비스를 통해 노인 환자부터 외국인 환자들까지 더욱 편안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란다”며 “나아가 이 서비스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달 ㈜엠디에스코트 대표이사는 “진료 보조 없이는 혼자 진료를 받기 힘들어 하시는 어머니를 보며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를 구상하게 되었다. 메디컬 에스코트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걱정 없이 대형 병원의 진료를 보고, 보호자와 환자 모두 안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 에스코트는 2월 말 시범 운영을 시작 한 뒤 개선, 보완을 거쳐 정식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