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의료재단, 대구경북검사센터 개원행사 성료
상태바
씨젠의료재단, 대구경북검사센터 개원행사 성료
  • 박해성 기자
  • 승인 2020.10.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젠의료재단(이사장 천종기)은 10월 20일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에 위치한 대구경북검사센터에서 개원식를 개최했다.

대구경북검사센터의 실제 개원은 올해 1월이지만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검체검사에 전념했기 때문에 그동안 개원행사를 계속 연기하다가 이번에 진행된 것.

대구경북검사센터 서헌석 대표원장은 개원사를 통해 “실시간 검체 운송과 응급검사 시스템을 통해 대구·경북지역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검사 서비스를 선보이는데 임직원 모두와 함께 혼신의 힘을 기울이겠다”며 “대구경북검사센터가 지닌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게 지켜봐 주시고 많은 지도 편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종기 이사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는 감당하기 힘든 사회적 혼란을 경험해야 했지만, 이번 사태를 겪으면서 진단검사를 수행하는 우리의 사명과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달을 수 있었다”며 “씨젠의료재단은 검체검사 수탁전문기관으로서 임상적 판단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질병검사 분야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 테이프 커팅과 검사실 투어가 진행됐고, 본 행사로 재단 및 대구경북검사센터 소개와 함께 내외빈의 개원사와 축사, 격려사가 이어졌다.

씨젠의료재단은 ‘품질경영’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지역 검사센터 확대를 꾸준히 추진해왔다. 2014년 6월 부산경남검사센터, 2020년 1월 대구경북검사센터에 이어 2020년 6월 광주호남검사센터를 개원했다. 이를 통해 재단은 전국 어디에서나 진단검사의학·분자진단·병리학 분야에서 실시간 검체 운송 및 응급 검사 시스템을 운영하며, 고품질 검체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