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과 병원인의 병원신문 최종편집2021-01-27 17:19 (수)
대한병원협회, 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상태바
대한병원협회, 사회보장정보원과 업무협약
  • 병원신문
  • 승인 2020.10.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정보보호 강화 및 진료정보교류 사업 활성화 도모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는 한국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과 27일 오전11시 마포 병원협회 회관 13층 회의실에서 ‘병원 정보보호 강화 및 진료정보교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병원 발전과 국민 보건향상을 위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병원 사이버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에 관한 상호 협력 ▲병원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교육, 세미나 등 공동개최 ▲진료정보교류 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타 양 기관 상호발전과 국민보건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추진을 통해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병원협회 정영호 회장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에서 정보보안 관련 광범위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데에 놀랐다.”며 “오늘 협약을 통해서 전국의 회원병원들이 정보보호 보안 안전성을 확보하고 보건의료서비스 발전과 효율성을 증대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대한병원협회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이후 확대될 디지털 의료서비스 증가에 따른 의료분야 정보보호 수준 강화와 국민의 의료 편익을 증진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진료정보교류 사업의 활성화에 양기관이 공동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병원협회에서는 정영호 회장과 송재찬 상근부회장이, 사회보장정보원에서는 임희택 원장, 맹호영 기획이사, 임선진 정보보호본부장과 엄재성 보건의료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