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 제4회 YOLD 포럼 개최
상태바
진흥원, 제4회 YOLD 포럼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0.10.2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8일(수) 유튜브로 고령자 주거산업 미래와 발전 방안 논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10월 28일(수) 오후 3시 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4회 욜드(YOLD) 이노베이션 포럼’을 생중계 한다고 26일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7월 매경미디어그룹과 ‘청로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선제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올바른 시니어 시장의 정착 및 고령친화산업 육성을 위해 전문가 네트워크 및 욜드 이노베이션 포럼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욜드 이노베이션 전문가 네트워크 발대식을 시작으로 고령친화산업 육성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포럼을 진행해오고 있다.

1회 포럼에서는 고령자 자립생활 지원 강화를 위한 ‘돌봄서비스 혁신’을, 2회 포럼에서는 욜드 시대의 건강증진, 질병예방을 위한 ‘고령친화식품산업의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으며, 3회 포럼은 ‘치매 관련 정책과 서비스 발전 방향’을 주제로 진행됐다.

‘고령자 주거산업의 미래와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4회 포럼은 고령자를 위한 국내외의 다양한 주거형태와 안전과 연계된 주택 개조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 주거산업의 문제점을 파악해 주거 시장이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의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인구·가구 구조변화와 주거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서형수 부위원장의 축사 및 기조연설이 준비돼 있다. 서 부위원장은 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인구와 가구 구조변화에 따른 주거정책과 케뮤니티케어로 연계되는 복지주택 미래 방향성에 대해 화두를 던질 예정이다.

욜드 이노베이션 포럼은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진행되며,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hiditube)’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