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당뇨협회, 온라인 당뇨캠프 개최
상태바
(사)한국당뇨협회, 온라인 당뇨캠프 개최
  • 병원신문
  • 승인 2020.10.1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두 차례 진행하던 교육캠프,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

사단법인 한국당뇨협회(회장 김광원)가 오는 11월 14일 당뇨병 교육캠프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 행사는 매년 8월과 11월 두 차례에 걸쳐 당뇨병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사망자 중 97%가 고혈압, 당뇨병 등 기저질환자’라는 중앙방역대책본부의 발표가 이어지며 당뇨병 등 기저질환의 철저한 예방과 관리가 어느 때보다 시급한 실정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외출과 사회적 교류가 제한되면서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당뇨병환자들은 혈당수치와 병세가 악화되고, 이는 또 다른 스트레스와 당뇨병 관리의욕 저하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온라인 당뇨캠프는 당뇨병환자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당뇨병을 관리할 의지를 북돋우고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당뇨병 관련 필수 지식을 배우는 의료·식품영양·운동 등의 강좌 외에도 당뇨병환자들의 당뇨 극복기를 소개하는 힐링타임, 종이접기·클레이공예 등으로 가족 간의 우애를 돈독하게 다지는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강사로는 대한당뇨병학회 회장을 역임한 김선우 교수, 순천향대 서울병원 내분비내과 박형규 교수, 퍼스널 트레이너 아놀드 홍 등이 참여한다.

한편,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재)순창건강장수연구소가 주최하며 (사)한국당뇨협회와 한국1형당뇨병환우회가 주관하는 이번 ‘2020 온라인 당뇨캠프’는 세계 당뇨병의 날인 11월 14일에 맞춰 오픈할 예정이다. 신청 및 문의는 (사)한국당뇨협회 사무국(02-771-8542, master@ dangnyo.or.kr)으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